거울은 다양한 장소에서 이용되는 일상적인 물건입니다. 평소에 거울을 잘 닦아 놓으면 청결한 이미지와 함께 시야가 넓어져 시원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 유용한 물건인데요, 이러한 거울이 욕실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 있게 되면 물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물때는 보통 수건이나 세제로도 잘 닦이지 않아 보는 이로부터 청결하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번 블로그 게시글에서는 이렇게 잘 지워지지 않는 욕실 거울, 타일 물때를 제거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거울 물때를 효과적을 제거하는 방법 6가지
1. 백식초와 물
백식초와 물을 1:1의 비율로 혼합한 물을 분무기를 이용하여 물때가 낀 부위에 골고루 분사해 줍니다. 분사 후 5분 정도가 지나면 마른걸레로 닦아냅니다. 물때의 성분은 보통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알칼리 토금속으로 구성되는데 백식초의 산성이 이러한 물때를 제거해 주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2. 베이킹 소다와 물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들어 준 후 걸레나 스펀지에 묻혀 물때가 낀 부위에 발라줍니다. 10분이 경과하면 우선 젖은 천으로 닦아낸 후 마른 천으로 닦아 주면 물때가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가 연마제 역할을 하여 물때가 제거되는 원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3. 레몬 주스
레몬 즙과 물을 1:1로 섞어 분무기에 넣고 물때가 낀 부위에 뿌려줍니다. 그 후 5분이 지나면 마른 천으로 닦아내면 물때가 제거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레몬 즙의 산성이 수분이 날아가면서 생긴 칼슘이나 마그네슘이 주 성분인 물 때를 제거해 주는 원리입니다.
4. 마른 신문지
물때가 낀 부위에 물을 뿌린 후 마른 신문지로 닦아주면 됩니다. 신문지의 질감과 잉크 성분이 물 때를 제거해 주며 광택을 내는 효과까지 있어 번거롭지 않으면서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5. 알코올과 물
알코올과 물을 1:1로 섞은 혼합액을 분무기를 이용해 물때가 낀 부위에 뿌려줍니다. 5분이 경과한 후에 마른 천으로 닦아내면 되는데요. 빠르게 증발하는 알코올이 물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알코올의 특성상 소독을 해 주는 효과까지 있어 1석 2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면도 크림이나 겔
물때가 낀 거울 표면에 면도 크림이나 겔을 얇게 펴 바릅니다. 그 후 5분이 경과되면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면도 크림이나 겔은 거울에 남은 기름때와 물때는 제거해 줍니다. 또한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까지 있어 더욱더 유용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욕실 거울이나 타일에 낀 물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세제로는 닦아도 계속 나오는 물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욕실 거울과 타일을 청소하시고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