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는 여름철 대표적인 계절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복숭아는 과즙이 풍부하고 달콤하여 더위에 지친 여름날에 수분 충전과 기운 북돋아 주는 역할을 하는 과일인데요,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쉽게 무르는 단점이 있어 보관이 용이하지 않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게시글에서는 복숭아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
복숭아란?
복숭아는 부드럽고 벨벳 같은 껍질과 향기로운 과육으로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러한 복숭아는 맛있을 뿐 아니라 영양가도 높은 과일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다음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 비타민 C :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를 촉진합니다.
- 비타민 A : 좋은 시력과 면역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 섬유질 :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 산화 방지제 :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 보관 방법
복숭아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쉽게 무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많은 양을 사거나 오래 두고 먹어야 할 상황에 곤란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아래는 빠르게 섭취할 경우와 오래 두고 섭취할 경우의 보관 방법입니다.
빠르게 섭취할 경우
복숭아를 구매 후에 하루 이틀정도에 모두 섭취할 예정이라면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를 아래로 하여 햇빛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시면 됩니다.
오래 보관하여 섭취할 경우
수분의 증발과 공기에 접촉하여 일어나는 갈변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하나하나 키친타올로 감쌉니다. 그 후에 지퍼백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한 복숭아를 섭취 시에는 섭취 전 1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꺼내 놓았다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냉기는 복숭아의 단맛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결론
오늘은 복숭아의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 과일로써 영양가와 맛에서 아주 훌륭한 간식거리가 됩니다. 이런 복숭아를 신선하게 보관하면 맛과 영양 두가지를 오랫동안 유지하며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걱정 없이 즐기시기 바랍니다.